2009년 10월 16일 금요일

인터넷 이용하면서 궁금한 점...


인터넷 이용하다보면 가끔 궁금해질 때가 있습니다.
좀더 솔직하게 표현하자면 짜증이 치밀어 오르는 것과도 비슷한 것 같아요.

첫번째는, 한영키를 눌러도 한영 전환이 안되는 경우...
키보드의 한영키를 눌러도, 화면에서 A를 클릭해도 전환이 안되요. 


이런 문제가 생기면 급한데로, 브라우저의 주소입력창을 찍고 거기 입력하면 한영전환이 되더라고요.
그 다음에 본문에 한글로 쓰고요. 

이런 문제는 왜 생기는 걸까요?


두번째 문제는 네이버사전 쓸 때입니다. 

네이버 메인 화면 사용은 많이 줄었지만, 그래도 영어 사전은 주소가 익숙한 네이버 사전을 쓰고 있는데요,
'블로그' 이렇게 입력하면 -> 'ㅂㅡㄹㄹㅗㄱㅡ' 이렇게 쪼개어져 버리는 현상이 꽤 자주 생기더라고요. 
물론 이렇게 화면에는 보여도 자동채우기기능에 '블로그'가 뜨기는 하지만 도저히 거슬려서 다시 지우고 또 쓰게 되는데, 그래도 똑같은 현상이 생겨요. 이럴 때마다 인내심이 줄어드는 걸 느끼면서 쓰는 사전을 바꿔야겠다고 생각 중이에요. 

이런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?




세번째는 구글 애널래틱스 관련이에요.

구글 애널래틱스의 지도중첩 보는 걸 좋아해서 제 블로그도 연결을 해뒀는데요, 애널래틱스 메뉴에 보면 콘텐츠 맵인가?가 있어요. 사이트내의 클릭 분포를 보여주는 기능 같은데요, 이제 그만 보려고 상단 우측의 '닫기'를 눌러도 안 닫아져요. 브라우저를 껐다가 다시 켜도 네 블로그에 들어가면 그 클릭분포도가 남아있어요. 으으 - 익스플로러에서 열었더니 그 클릭분포도가 안나오던데, 그렇다고 크롬대신 익스플로러를 쓸 수는 없잖아요.

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까요?

댓글 2개:

  1. 이 글에 대한 내용은 아닌데;; 어디다 덧글을 달아야 할지 애매해서 여기다 남겨~

    언어공부 꾸준히 열심히 하고 있구나. 나는 요즘 탱자탱자-_- 놀고있어.

    오늘 구구모임 하기로 해서 오랜만에 애들 얼굴 보기로 했당.

    사진 찍어서 보낼게.^^ 건강하게 지내고 있지? 또 들어와서 연락할게~

    답글삭제
  2. 즐거운 시간 되길! 나는 잘 지내고 있수~

    답글삭제